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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공부

파페치(FTCH) 주가 전망 기업 분석

by +snowball+ 2022.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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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투자 주식 - 파페치 FARFETCH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패션 플랫폼 기업 파페치의 기업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파페치를 10년 이상의 호흡으로 지켜보고자 선택했고, 아래의 글은 그 이유에 대한 것입니다.

 

100배 주식 프로젝트 - 20년간 100배가 될 주식 찾기

 

최근  <100배 주식>이라는 책을 읽고, 개인투자자는

긴 호흡으로 기업에 투자해야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르게 된 첫번째 기업, 파페치 FARFECH 입니다.

파페치를 고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장하는 명품 온라인 판매

 

명품을 온라인에서 산다는 것,

불과 몇년 전만해도 상상이 쉽게 가지 않던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코로나가 세상의 트렌드를 변화시켰다기보다는

가속화하였다고 이야기하던데, 저는 어느정도 공감하였습니다.

 

그 트렌드 중 하나가 온라인 쇼핑 비중의 확대입니다.

더 이상 모든 제품들을 일일이 밖에서 구매하고 소비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끼니를 때우는 음식(짜장면) 정도에 크쳤던 배달 시장이

양식, 카페 디저트 등 외부에서 소비하던 품목에까지 미치는 것도

예측하기 어려웠던 변화 중 하나입니다.

 

명품 등 하이엔드 패션 아이템 역시 백화점에서 도도하게 

쇼핑해야 한다라는 통념에서 벗어나

조금 더 빠르게, 희귀한 아이템을 합리적 가격에 구할 수 있다면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통한 쇼핑이 이상하지 않은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페치의 기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패션 쇼핑 플랫폼이니,

이 변화하는 메가 트렌드에서

자연스럽게 수혜를 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108041136b

 

‘오픈런 안 해요’ 판 커지는 온라인 명품 시장

‘오픈런 안 해요’ 판 커지는 온라인 명품 시장 , 이명지 기자, 스페셜리포트

magazine.hankyung.com

 

 

파페치는 2015년 상장한 이래

두자리 수의 매출 성장률을 이어갔습니다.

2021년 이후에는 그 추세가 조금 꺾일 수 있으나(50%대에서 20%로 하회 전망)

여전히 잠재력은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2. 직접 키우는 하이엔드 브랜드를 통한 정체성 강화

 

파페치는 2019년 뉴가드 그룹을 인수했습니다.

뉴가드 그룹은 오프화이트, 엠부쉬, 오프닝 세레모니, 팜 엔젤스 등

MZ세대가 열광하는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뉴가즈그룹

 

파페치가 단순 유통 채널이 아니라

루이피통, 케링 그룹과 같이 제품을 제작하고 마케팅하는 역할까지 일부 동시 수행하겠다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이를 통해 파페치는 업계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플랫폼의 경영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페치의 CEO인 조세 네브스는 포르투칼 포르투 출신으로

대학교 때부터 코딩을 독학하여 여러개의 패션 사업을 시작했던 

창업정신이 뛰어난 사업가입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포르투갈에서 신발공장을 운영하였다고 하니

패션에 있어서 그의 열정은 유전에도 녹아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는 파페치의 하이엔드 브랜드 인수를 좋게 보고 있습니다.

 

3. 파페치 플랫폼 솔루션 FPS 의 개발

 

파페치는 단순 유통채널을 넘어

패션 브랜드들의 온라인 판매채널 개발을 돕고 있습니다.

뉴가즈 그룹을 인수함으로 인해 직접 경쟁자이기도 한 루이비통, 샤넬 등의 그룹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FPS 이미지

 

파페치는 올해(2022년) 4월

FUTURE OF THE FUTURE 발표를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융합한 

세련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런던에 있는 파페치의 store of the future 매장

 

 

이것은 마치 아마존이

아마존 웹 서비스 AWS 를 판매하는 전략과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은 소비자에게는 유통 채널로 알려져있지만

기업고객에게는 클라우드를 구축해주고 효과적인 웹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유수의 대기업 및 신생 산업 기업(LG, 우아한형제들, 핀다, 제주맥주, 11번가....)

은 AW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페치 플랫폼 솔루션은

럭셔리 제조사인 케링, LVMH, 해롯 백화점, 발렌시아가, 폴스미스, 생로랑 등을 이미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럭셔리 산업에서 파페치의 영향력은 더욱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페치 플랫폼 솔루션 고객사 리스트 일부 - 출처 파페치 플랫폼 솔루션 사이트

 

 

파페치의 GPM 매출총이익률은 40~50%대입니다.

대규모의 투자활동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여전히 적자이지만

전통적인 형태에 머물러있던 럭셔리 산업에서

새로운 기술을 입히고 영향력을 확대해나가야 하는 파페치에게는

당연하게 필수적인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재 적자인지 흑자인지 여부보다는 

매출의 성장과 총이익률의 유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면에서 파페치는 잘 해오고 있습니다.

오히려 최근에는 판관비의 비중이 줄고 설비투자비용이 확대되어가고 있는데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역대급 저렴한 파페치의 가격

 

현재 파페치의 주가는 9달러 미만입니다.

SPS(주당 매출)은 6달러로

PSR은 채 2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적자 여부보다는

매출과 그로 인한 파페치의 잠재성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현재의 가격대는 좋은 가격대로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분석 의견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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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페치에 대한 의견과 분석은 순전한 저의 기술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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