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육아 리뷰(물건.책.음식.기타)

베베쿡 추천인 snowbell77 6개월 실사용 리뷰

by +snowball+ 2023. 2. 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15개월 아기를 키우는 아들 엄마로서 '베베쿡'이라는 이유식 사이트를 이용한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소개에 앞서 베베쿡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를 등록하면 구매금액의 10%를 적립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베베쿡을 통한 반찬 또는 이유식 구매 의사가 있으시다면 회원가입할 때 제 아이디 "snowbell77"을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베베쿡 추천아이디 : snowbell77 (구매금액 10% 적립)

1. 베베쿡 선택 이유

국내 1등 이유식 사이트

베베쿡은 제가 아이의 이유식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알고 있었던 사이트였는데, 처음 초기 이유식은 제가 스스로 하다가 아이가 점점 커 가면서 9개월 차부터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아이가 16개월이니 이미 6개월 정도 이용한 셈이에요.

처음에는 아기 식사를 제가 스스로 다 만들고 싶었는데, 점점 아이가 힘도 세지고 놀아줘야 하는 시간도 길어지다 보니 식사 준비와 아이 케어를 동시에 하기 힘들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시판 이유식을 고려하게 되었고 베베쿡은 판매 1위 브랜드라는 점에서 신뢰가 가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CSR 사회공헌

알고 보니 베베쿡은 성가정입양원 등 국내 보호가 필요한 아동단체에도 음식을 후원해주고 있더라고요. 제가 성가정입양원에 개인적으로 정기 후원을 하고 있어서 알게 되었는데, 이렇게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업체이다 보니 더욱 호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728x90

2. 베베쿡 식단 구성

베베쿡은 생후 6개월인 초기 단계부터 이유식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9개월 차부터 이용했지만 사실 아이들은 성장 단계에 따라 빠르면 4개월부터, 늦으면 6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베베쿡은 이유식 단계 구성이 매우 세분화되어 있고 설명도 상세한 편이어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었어요.

구분 구성 설명
4~6개월 초기1 10배 미음죽 한가지 재료로 만든 가장 순수한 단계
5~6개월 초기2 8배 미음죽 요플레와 비슷한 농도. 단백질 사용
7개월 중기1 7배 죽 입자감을 접하는 단계
8개월 중기2 6배 죽 유치 발달 시기, 씹는 연습을 위한 단계
9~10개월 후기1 *구매 해봄 5배 죽 쌀알을 갈지 않음
10~11개월 후기2 *구매 해봄 5배 죽 모유보다 이유식의 비중이 커지는 단계
10~11개월 후기3 *구매 해봄 5배 죽 + 3배 진밥 저작능력 발달을 위한 단계
12~14개월 완료기밥 *구매 해봄 2배 진밥 소량의 간이 처음으로 첨가
영양식 입문 - 반찬준비기 밥 2팩, 반찬 2팩 반찬과 밥을 함께 먹는 연습
영양식입문 - 영양찬찬국 *구매 해봄 반찬 2팩, 국 1팩 균형잡힌 식단을 접하는 단계
영양식 - 영양밥 *구매 해봄 덮밥 2팩 육류, 야채, 해물 등 다양한 선택
영양식 - 영양국 국 3팩 전골, 탕, 국 등 다양한 국물요리 선택
영양식 - 올 특찬 반찬 2팩 한식/중식/일식 등 다양한 메뉴

3. 베베쿡 배송 서비스

베베쿡 보냉백

새벽배송

베베쿡은 기본적으로 새벽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처음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보냉팩을 집 앞에 걸어놓으면, 냉동 팩과 함께 반찬을 안에 넣어주어요. 제가 살고 있는 서울 지역에서는 새벽 5시~6시 사이에 넣어주시게 되는데, 날씨가 아주 춥지 않다면 2~3시간 정도는 보냉팩 안에 두어도 얼지 않더라고요.

보관방법

아침 8시쯤 꺼내어 바로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주어도 되고, 당장 먹지 않는다면 냉장고에 두거나 아니면 냉동고에 얼려놓습니다. 냉장고에 둔 음식은 최소 3일 안에, 냉동고에 두는 것은 권장하지는 않지만 2주 정도는 다시 데워서 아이 식사로 주고는 했습니다. 그렇지만 한번 얼리고 나면 아무래도 맛이나 향이 떨어지기는 하더라고요.

콜센터 고객서비스

중간에 배송지를 바꾼 적도 있는데 빠르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아파트가 아닌 단독주택에도 배송을 꺼리지 않으시고 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4. 베베쿡 포장

제품은 밥그릇과 같이 보울 형식의 용기에 담겨서 오는데, 전자레인지를 사용해도 무해하다고 해서 다행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릇에 넣어서 중탕하거나 프라이팬을 가열하여 주기도 했지만, 급한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리면 금방 따끈따끈해지니까요.

요새 배달이나 배송 서비스가 워낙 잘 되어있고 많이 이용하다 보니 포장재가 너무 많이 나와서 환경오염에 일조하는 것이 아닌가 찝찝했는데, 베베쿡은 보냉팩을 이용해서 종이상자의 사용을 최대한 줄인 점이 마음에 들었고 아이를 키우는 집 입장에서도 집에 분리수거할 상자가 쌓이는 것보다는 베베쿡의 이러한 간소한 배송시스템이 좋은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5. 베베쿡 식단의 맛, 만족도

영양밥 포장

아이 음식이기는 하지만 저도 종종 아이가 남긴 음식을 먹고는 하는데요, 베베쿡 음식은 확실히 맛있어요. 간이 적게 되어있다고는 하지만 원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서 그런지 씹는 맛도 있고 아이도 좋아하더라고요. 근데 가끔 심심할 때는 제가 집에 있는 참기름이나, 약간의 간장을 물에 타서 섞어서 주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베베쿡 식단을 주문했다고 해서 아이에게 그것만 급식하지는 않고, 제가 먹는 음식도 종종 주게 되고 아이를 위해서 다른 식재료를 사서 주기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베베쿡 음식이 맛이 없다거나 불만족해서가 아니라. 아이가 음식에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조리법과 식재료를 경험하게 해주고 싶어서 그렇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베베쿡 식단만 주더라도 저는 충분히 아이에게 영양 면에서는 부족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는 합니다.

6. 구매방법, 가격

베베쿡 식단은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어요. 7일부터 2주, 4주 등 다양한 간격으로 식단을 구매할 수 있는데, 긴 기간을 선택할수록 할인폭이 커지니 참조하세요. 완료기 식단 기준으로 28세트(한 달) 가격은 504,000원입니다. 하루로 계산하면 약 15,000원 꼴인데 싸지는 않지만 아이 식재료를 장 보는 가격과 상쇄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베베쿡 이용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저희 아기가 15개월이 넘어서 성인과 같은 질감의 밥을 먹을 수 있기에 이전보다는 사용 횟수가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장조림, 생선구이, 만두 등을 구매하기 위해 종종 이용하는 베베쿡입니다. 이유식이나 아이 영양식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베베쿡을 이용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회원가입 시 구매금액의 10% 할인 적립이 가능하니 저의 추천인 아이디 snowbell77 도 꼭 입력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