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하월곡동 동덕여대 브런치 카페 어나더에이치 가격 분위기 리뷰

by +snowball+ 2022. 10. 1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덕여대 근처 모임이나 스터디 하기 좋은 카페인 [어나더 에이치]에 직접 방문해 본 후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성북구 하월곡동 카페 및 분위기

 

동덕여자대학교는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하월곡동 근처는 아무래도 대학가이다보니 자잘한 상권이 잘 발달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월곡역 근처이기도 해서 평소에는 행인들과 학생들의 이동이 활발한 곳이지요.

 

근처에는 스터디나 개인 모임 등을 위한 카페들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오늘 제가 가 본 곳은 동덕여대 미술대학 예지관 근처에 있는 [어나더 에이치]라는 곳입니다. 근처에는 동덕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필라테스 학원이 있어 늘 삼삼오오 사람이 없지 않은, 나름대로 인기 있는 맛집이랍니다.

 

어나더에이치, 브런치하며 모임이나 스터디하기 좋은 곳

 

카페내부카페내부
어나더에이치 내부 전경

어나더 에이치, 어떤 의미인지는 잘 감이 안 오는데요. 월곡 동아에코빌 아파트 뒷문으로 나가면 쉽게 찾아올 수 있고 또 미술관과 동덕여자대학교 부설 유치원을 바로 마주하고 있어 길을 찾기에 어려운 편은 아니에요.

 

이 곳은 브런치 카페를 표방하는데요. 음료와 함께 다양한 식사 메뉴가 제공된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베이커리 위주로 되어 있는 카페들은 빵이나 샌드위치로만 요기를 때울 수 있다면 어나더 에이치는 김치 볶음밥, 필라프 같이 쌀로 된 메뉴들도 제공하니 밥 요리가 더 취향이라면 어나더 에이치에서 요기도 하면서 모임을 가지는 것도 괜찮겠죠.  참, 화장실도 당연히 내부에 있답니다.

 

또 이 곳은 2층인데 특이하게 외부 계단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물론 엘리베이터도 구비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모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도 이용이 가능해요. 저는 아기를 유모차에 태우고 방문했는데 공간이 넓어서 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가는 것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어요.

 

공간은 넓지만 테이블 수는 너무 많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개방감이 있는 듯한 분위기도 마음에 들어요. 다만 아기나 어린 아이를 데려온다면 다소 조용한 분위기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부계단외부계단카페 입구
어나더에이치 외부 출입구와 주문대

 

어나더 에이치 브런치 및 음료

 

어나더 에이치의 음료 및 브런치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미숫가루와 요거트 스무디를 구매했는데요, 5,500원으로 솔직히 말해서 저렴한 편은 아니죠. 그렇지만 요새 물가가 정말 빠르게 오르고 있어서 어떻게 보면 납득이 가는 금액이기도 해요. 근처에 이디야 커피가 있기 때문에 사실 가격적인 면에서는 메리트가 떨어지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카페에 조금 오래 머물 것이라면 어나더 에이치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음료메뉴브런치메뉴도시락메뉴
어나더에이치 메뉴판

 

브런치 메뉴 중에서는 토스트와 김치볶음밥을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배달의 민족에서도 주문을 할 수 있는데요. 카페에서 분주하게 배달 메뉴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배달의 민족 후기를 보니 김치볶음밥에 대한 선호가 꽤 높은 것 같아요.

 

에그 김치볶음밥은 7.9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가장 비싼 메뉴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 피자로 16,900원입니다. 크로플 같은 간단한 디저트 간식부터 파니니, 토스트, 떡볶이, 볶음밥, 파스타, 피자, 샐러드까지 여대생들이 좋아할 음식이나 남녀노소의 취향을 한껏 반영한 듯한 메뉴 구성입니다. 이것 저것 하기에 맛은 별로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가 먹어본 바로는 프렌치 토스트, 파니니, 에그 김치볶음밥은 모두 꽤 맛있었어요.

 

 

유리잔에-담긴-음료어나더에이치-브런치-홍보간판
어나더에이치 음료와 브런치

 

저는 이 근처에 살고 있기 때문에 꽤 자주 왔지만 이렇게 리뷰를 남기는 것은 처음이네요. 여러번 와 봤기에 자신 있게 카페의 느낌을 말씀드릴 수 있어요. 카페 사장님이나 직원분들의 응대도 항상 친절했고 음식이나 음료 역시 만족스러웠답니다. 다만 동덕여대 정문에서는 조금 멀고, 예지관과 율동기념음악관 쪽에서는 가깝다는 점 이동 시에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동덕여자대학교 예지관 근처에서 조용하게 모임을 갖기 원하는 분들이라면 어나더 에이치 방문을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300x25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