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테리어 - 마마스펀 심플리 린넨 커튼 달다.

by +snowball+ 2023. 6. 6.
728x90

거실 커튼 달기 - 마마스펀(mamasfun) 심플리 리넨 커튼 구입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집 꾸미기의 일환으로 구입하게 된 리넨 커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게으름으로 인해 집에 커튼을 설치한 적이 없었어요. 집에 커튼이 없다고 하면 다들 정말 놀라운 눈으로 쳐다보는데요. 그동안은 집에 너무 작았기도 했고, 다행스럽게도 앞 동과의 간격이 있어서 커튼을 굳이 설치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이사한 집은 지난 집보다 거실의 면적도 더 넓고, 대신 앞 동과 마주 보고 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었기 때문에, 부랴부랴 커튼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구매 전 1단계 : 커튼 치수 재기

 

커튼을 구매할 때에는 여러 가지 먼저 알아보아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우선 커튼을 설치할 장소의 가로길이와 세로 길이를 정확하게 측정해야 합니다. 가로길이, 세로 길이 모두 벽면의 끝에서부터 끝까지를 측정하여야 정확하게 원하는 스타일을 구매할 수 있어요. 특히 세로 길이의 경우, 많은 차이가 나지는 않겠지만 중간, 왼쪽, 오른쪽 끝 모두 각각 세로 길이를 측정하는 것이 정확한 구매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구매 전 2단계 : 커튼 스타일의 선택 - 봉집형

 

그다음으로는 커튼 스타일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봉집형을 선택했습니다. 봉집형은 커튼 봉 사이에 커튼을 끼워 넣어서 밀고 당기는 스타일로 만드는 것이에요. 핀 형의 경우에는 핀을 하나하나 껴 놓고 레일을 다는 것이어서, 상대적으로 커튼을 여닫는 것은 편하지만 커튼을 세탁할 때마다 금속을 떼거나 같이 빨아야 한다는 점이 불편하게 느껴졌는데, 봉집형은 그런 금속이 아니라 천으로 커튼봉에 끼워 넣기만 하면 되는 것이라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커튼봉은 미리 다른 업체에서 구매하였고, 직경 2.5cm의 커튼봉이었습니다. 봉집형으로 구매한 커튼의 끼워 넣는 공간의 지름은 약 8cm로, 여유 있게 커튼을 열고 닫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소재, 스타일의 선택 - 마마스펀(mamasfun) 심플리 리넨 커튼

 

여러 가지 커튼을 미리 인터넷으로 검색했지만, 딱 이거다 싶은 상품은 없었습니다. 기존 친정에서는 어머니께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시고, 자연 소재의 제품들을 좋아하셨어서 그런지 폴리 소재의 커튼은 왠지 오래 쓰기에 꺼려졌어요. 또 가끔 세탁을 하고 나서도 모양의 변형이 없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천을 찾아보았습니다.

 

커튼 중에서는 리넨 소재의 커튼들이 그런 느낌을 지향했는데, 저희 집(29평 거실)에 맞는 커튼의 가격은 30~40만 원 정도로 매우 비싸다고 느껴졌어요. 물론 한번 사고 나면 꽤 오랫동안 쓸 수 있고, 집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이 커튼이기에 무조건 저렴한 것이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마마스펀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어요. 리넨 소재뿐 아니라 다양한 패브릭의 커튼, 침구, 커버 등을 제작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인스타그램을 검색해 보니 역시 제가 원하던 감성의 집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는 것이 느껴졌고, 다양한 리넨 소재를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기존의 다른 업체의 경우 리넨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리넨인지, 종류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문의 없이 알기가 어려웠는데, 마마스펀은 대 여섯 가지의 리넨 종류를 취급하고 있었고 각 리넨 커튼의 느낌이나 두께, 비침 정도 등에 대해서 꽤 자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어서 스스로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주문 이후 사장님께서 직접 연락주셔서 주문사항을 체크해 주시고, 느낌에 대해서 궁금한 점도 먼저 물어봐주셔서 그런 부분도 좋았습니다. 주문 역시 약 2주 예상했는데, 공휴일이 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일주일 정도에 배송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받아 본 커튼의 퀄리티 역시 기대했던 대로 훌륭했어요.

 

 

살랑살랑 바람에 나부끼는 커텐이 집에 걸려있으니 한결 아늑해 보이고, 좀 더 따뜻한 감성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약간 더 미색이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지만, 자연스럽게 생활하다 보면 집안의 분위기에 녹아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드는 커튼이에요. 이상으로 마마스펀 심플리 리넨 커튼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 마마스펀 홈페이지

http://www.mamasfun.com/

 

소재중심의 마마스펀

 

www.mamasfun.com

 

(참고) 다른 인테리어 관련 글 - 미이 사각원 벽시계(옐로)를 설치하다.

 

인테리어 - 미이 사각원(sagakone) 인테리어 시계를 구입하다.

미이 '사각원' 인테리어 시계를 설치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입한 미라는 브랜드의 사각원(sagakone) 인테리어 시계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29평 정

4thejoy.tistory.com

 

 

300x25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