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동 래미안퍼스트하이 아파트 임장 향후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북구 장위동에 위치한 신축 아파트인 '래미안 퍼스트 하이'아파트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장위동 퍼스트하이는 2020년 입주한 아파트로, 1,562세대의 대단지로 입주하여 있습니다.
1. 장위 뉴타운의 역사 및 장위 4 구역(래미안 퍼스트하이)
장위뉴타운은 오세훈 시장이 첫 재임 당시 서울시 뉴타운 계획을 발표하며 세웠던 서울시내 뉴타운 중 가장 규모가 큰 구역이었습니다. 장위 래미안 퍼스트하이는 그중 5 구역으로, 현재는 장위 래미안포레카운티, 장위 래미안퍼스트하이, 꿈의 숲 아이파크, 꿈의 숲 코오롱하늘채, 대명루첸 등이 입주하여 장위 뉴타운 중 서쪽 구역들은 어느 정도 완성이 된 모습입니다.
2025년 이후에는 4 구역(장위 자이 레디언트), 6 구역(파크 라디우스 푸르지오), 10 구역 등이 입주하면서 장위 뉴타운이 점차적으로 대단지 뉴타운의 위상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장위 래미안 2형제(퍼스트하이, 포레카운티)
장위 래미안 2형제는 남, 북으로 함께 인접하여 있는데요. 장위 퍼스트하이가 조금 더 규모가 큽니다. 1,562세대이고 포레카운티는 939세대입니다. 둘 다 큰 단지규모이기는 하지만 대지면적이 좀 더 큰 래미안 장위 퍼스트하이를 사람들은 더 선호한다고 하네요. 꿈의 숲 공원은 장위 퍼스트하이가 조금 더 가깝고, 6호선 돌곶이역은 장위 포레카운티가 더 가깝습니다. 향후 동북선이 꿈의 숲 공원 주 출입구에 개통하게 되면 장위 퍼스트하이와 꿈의 숲 아이파크가 조금 더 가까운 단지로 각광을 받을 것입니다.
장위 포레카운티 동쪽에 있는 광운초등학교는 사립초등학교로 인근 초등학생들이라고 다 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장위 퍼스트하이는 장월초로, 장위 포레카운티는 선곡초로 배정됩니다.
3. 실제 임장해보니
우선 장위동 자체가 거의 경사가 없는 평지이다 보니 해당 구역이 아직 다 정비된 것은 아니지만 통행하기에 무척 쾌적하였습니다. 아파트 내부의 조경이나 동간 간격 역시 신축 아파트답게 무척 넓고 좋았습니다. 도로면 상가들은 부동산, 카페, 맘스터치 등이 입점하여 있었고 스타벅스도 입점하여 이 근방의 아이 엄마들이 잘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현재 공공 재개발로 개발 중인 8 구역까지 개발이 되고 나면 한층 더 좋아지리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한편 최근 대명 건설의 입찰 부정 등으로 재개발 진행 단계가 일부 취소된 장위 3 구역(장위 퍼스트하이 북쪽)은 개발 속도가 확연히 더디어진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들었습니다.
장위동은 현재도 서울 시내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개발되고 있는 구역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량리, 이문 휘경, 장위로 이어지는 동북권의 신축 주거지역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더 살만한 정주여건으로 변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장위동의 대장 위치(6호선 돌곶이역 초 역세권, 2,800세대의 gs건설 시공단지)인 '장위 자이 레디언트' 등이 입주하고 나면 장위동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드라마틱하게 바뀔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상 장위래미안퍼스트하이에 대한 임장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